어제 보았지만, 오늘 또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를 이용하시면, 관련 정보를 바로 볼수있습니다.

 

목차

     

     

    생활꿀팁

    결혼식 축의금 받는사람 누구? 복장,받는법,장부,가방 등 주의사항 all

    어본 2023. 6. 13. 11:36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결혼식 축의금 받는사람 누구? 복장,받는법,장부,가방 등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목차

      축의금 받는사람 누구?

       

      축의금 받아주는 사람은 보통 친한 친인척이 담당하게 됩니다. 큰돈을 맡겨야 하는만큼 아무리 친한친구라고 하더라도, 친구보다는 가족, 친지가 적당합니다.

       

      보통 2인 1조로 돈 봉투를 받게 되며 그 둘도 가깝거나 아는 사람이어야 호흡을 맞출 수 있습니다.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보통 여자들보다는 남자들이 주로 맡게 됩니다.

       

      결혼식 축의금 받는사람 복장

       

      축의금 받는사람은 정장을 입는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결혼식장 하객 복장은 굉장히 편해졌지만, 그래도 결혼식 축의금 받는사람 복장은 정장이 일반적입니다.

       

      결혼식 축의금 가방

       

      큰 쇼핑백이나 가방을 제공하는 예식장일 경우 따로 챙길 필요 없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 축의금 봉투와 기타 물품을 담을 크고 튼튼한 가방을 준비합니다. 보통 예식장에서 쇼핑백을 제공하긴 하지만 미리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결혼식 축의금 받는사람 해야할 일

       

      결혼식 한 시간 전에 도착하기

       

      사람마다 다르지만, 최소 1~2시간 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장, 화장실, 식당, 신부대기실 위치, 주차권, 식권 등 알아 둬야 할 사항이 꽤 있어 미리 도착해 확인해두면 편리합니다.

       

      보통 30~40분 전에 봉투를 받기 시작하는데, 혹시라도 늦을 수 있으니 여유 있게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내

       

      결혼식장에는 많은 직원들이 있지만 축의금 받는 사람에게도 많은 질문을 합니다. 식권, 식장의 위치, 화장실, 주차권, 피로연장, 선물(답례품), 누구(신랑 신부의 부모님)의 결혼식 맞는지 등 다양한 질문을 받게 됩니다. ​결혼식 당일은 신랑, 신부의 안내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미리 식장을 둘러보고 직원에게 안내를 받아 위 내용을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식권

       

      식권 초기 발급 수량은 몇 개인지, 모두 소진했을 경우 추가 발급은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어떻게 하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식권이 부족한 경우 난감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답례품은 보통 1인 1개이지만 식권은 여러 장 받아 가기도 합니다. 이것도 그냥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랑이하거나 기분 나빠할 필요가 없습니다.

       

      끝까지 자리 지키기

       

      축의금을 받는 사람은 자리를 지켜야 합니다. 2인 1조로 움직이지만 생각보다 바쁘기 때문에 자리를 비우면 많이 힘들어집니다. 화장실이나 물 등은 미리 준비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결혼식장에 늦게 오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결혼식이 시작되어도 조금 더 자리를 지키는게 좋습니다. 보통 10~20분까지 자리를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축의금 받는 방법

      보통 축의금은 2명이서 받게 됩니다.

       

      A는 안내, 방명록 작성, 식권 및 답례품 나눠주기 등을 담당하고 B는 돈 봉투를 받아 정리하는 역할을 맡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A는 안내를 담당합니다. 장부에 돈을 적는 것을 뺀 나머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접수대를 찾은 하객에게 방명록 작성을 안내하고 주차권 피로연장 등 질문에 대답을 해주시면 됩니다. 식사를 하는 분에게는 식권을 식사를 안 하는 하객에게는 답례품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B는 돈을 담당합니다. 돈 봉투를 직접 받거나 A에게 건내 받아 마킹을 하는데, 봉투에 이름이 적혀있는지 확인하고 넘버링을 합니다. 장부에 그 번호와 이름을 똑같이 적어주면 됩니다. 하객이 갑자기 몰릴 경우 넘버링은 잠시 미뤄두고 봉투를 받거나 안내를 같이하고 진행해도 됩니다."

       

      ※ 정말 아주 가끔 신랑 신부에게 직접 이체했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은 장부에 적으면 나중에 계산할 때 금액이 안 맞을 수 있으니 따로 메모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받은 봉투와 돈만 명부에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축의금 정산하는 방법

       

      예식이 끝난 후, 축의금 정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식권 확인

       

      식권 소비 수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 공식을 기억하면 됩니다.

       

      • ‘초기 발급 수량+추가 발급 수량-남은 수량=식권 소비 수량’

       

      예를 들어, 초기 발급 수량이 200장이고 추가로 발급받은 식권이 50장에 남은 식권이 20장이면 총 230장의 식권을 소비한 것입니다. 추가로 식권을 받고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있어 나눠준 식권 수량과 식당에 들어온 수량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식장 측 식권 수량부터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실제로 식당에 들어가는 숫자를 카운터 하는 알바를 쓰기도 합니다.

       

      축의금 정산

       

      보통 결혼식은 30~50분 정도 진행하는데, 식이 시작하고 5~10분 정도 지나면 이제 돈 봉투를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시간입니다. ​

       

      A는 돈 봉투를 확인하고 봉투에 금액을 적고 B에게 넘겨줍니다. B는 명부에 번호와 이름이 맞는지 확인하고 금액을 적습니다. ​모든 작업이 끝났다면 총 금액을 작성해 줘야합니다. 명부는 한 페이지에 10명씩 되어 있습니다. 페이지별 총합을 제일 아래 공백에 적어주시고 총액을 계산하면 됩니다.

       

      품목별 정리

       

      봉투는 봉투끼리, 식권은 식권끼리 따로 정리합니다. 이렇게 정리된 봉투, 식권, 방명록, 축의금 등을 분류해 가져온 가방 또는 제공된 쇼핑백에 넣어줍니다.

       

      상황별 대처

       

      정산의 경우, 축의금을 받는 사람이 직접 하는 경우가 있고 결혼 당사자 또는 그 부모님이 하는 경우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잘 대처하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정산 방법은 보편적으로 쓰이고 있는 방법일 뿐 각자의 상황에 맞춰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결혼식 축의금 받는사람 누구? 축의금 받는사람 가족, 복장,받는법,장부,가방 등 주의사항 정보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축의금 장부, 결혼식 축의금 받는사람 복장, 결혼식 돈받는사람축의금 받는법 외

       

      부케 받는 사람 축의금,돈,선물 [일반적으로]

       

      결혼식 사회 축의금 안내는게 일반적?

       

      국민연금 언제부터 언제까지 : 가입나이,받는 나이 [간단]

       

      결혼식 시간 토요일,일요일 장단점